어린이집지원

보육뉴스

어린이집지원 보육뉴스
[행정안전부]여름철 앞두고 전국 놀이터 물놀이시설에 대한 일제점검 실시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-06-17 조회 184
첨부파일

여름철 앞두고 전국 놀이터

물놀이시설에 대한 일제점검 실시   

- 전국 아파트‧공원에 설치된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 대상

- 행안부‧지자체 합동 점검회의 개최 및 6월 중순부터 안전점검 실시

 

□ 행정안전부(장관 이상민)는 지자체와 함께 전국 1천 1백여 개의 물놀이형 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6월 중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.

  

 

 ○ 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은 물을 분사하거나 저장시키는 등 물을 이용해 놀 수 있도록 설치된 놀이시설로 아파트, 공원에 주로 설치되어 있다.

 

 ○ 이번 점검은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7월을 앞두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□ 전국의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관리감독기관인 시‧군‧구가 민간 전문가와 함께 전수점검을 하고, 행정안전부와 시‧도가 표본 합동점검을 실시한다.

  

 ○ 주요 점검사항은 ▴안전요원 배치 및 안전요원 자격 적합여부 확인, ▴수심 기준 및 배수장치 접근 제한 조치 등 시설 안전기준 준수 여부, ▴미끄럼 방지조치 등 시설 운영의 적합성 등이다.

 

□ 점검결과 미흡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보완하여 위험요인을 해소하고, 중대한 안전기준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보완 전까지 시설 사용을 중단하거나 행정처분을 부과하는 등의 시정 조치를 실시할 방침이다.

 

 ○ 행정안전부는 이번 안전점검이 내실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오는 17일(화) 관련 시‧도와 시‧군‧구가 참석하는 점검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.

 

□ 박명균 예방정책국장은 “정부는 여름철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 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
바로가기 메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