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린이집지원

보육뉴스

어린이집지원 보육뉴스
[충북도청] 김영환 충북지사, 충북어린이집연합회 초청 부모특강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-06-13 조회 186
첨부파일
김영환 충북지사, 충북어린이집연합회 초청 부모특강
- 저출생 대응을 위한 슬기로운 부모교육 -
 

김영환 충북지사는 12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대강당에서 도내 어린이집 원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“하이컨셉, 하이터치 행복육아”라는 주제로 저출생 대응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.

이번 특강은 (사)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(회장 성락준)의 초청으로 김영환 충북지사가 직접 강사로 나섰으며, 도내 양육자, 어린이집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.

김영환 충북지사는 “개념과 감성의 하이컨셉(high-concept)*, 하이터치(high touch)** 시대가 온다”며, 미래를 이끌어갈 시대에 필요한 6가지 인재의 조건(디자인, 스토리, 조화, 공감, 놀이, 의미)과, 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창의적이며 유연한 사고를 할 줄 아는 인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.

또한 ‘하이컨셉, 하이터치’시대를 살아갈 영유아들에게 놀이 중심 교육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며,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과 함께 써보기도 제안했다.

* 하이컨셉
- 예술적 ? 감성적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, 트렌드와 기회를 감지하는 능력, 훌륭한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 능력
** 하이터치
-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, 인간 관계의 미묘한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, 한 사람의 개성에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요소를 도출해 내는 능력, 평범한 일상에서 의미를 이끌어 내는 능력
※ 관련출처 : 다니엘핑크(Daniel H. Pink) 「새로운 미래가 온다」


이날 강연에 참석한 학부모는 “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우리아이를 어떤 방향으로 키워야 하는지 다시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였다”고 말했다.
바로가기 메뉴